제품 리뷰2015. 8. 31. 18:46

재규어의 야심작 XE가 공개됐다..!

아름다운 맹수의 모습 그 자체

 

 

 

 

 

준중형 수입 세단을 구입할 생각이신 분들이라면 아마 다소 식상한 리스트를 생각하고 있을 것이에요.

BMW3 시르지, 아우디 A4, 벤츠 C클래스, 혹은 렉서스 IS, 물론 전부 훌륭한 차에요.

오랜시간 검증 받았고 그 만큼 많이 팔린 차들이죠. 이 네 차중에 눈을 감고 하나 고른다고 해도

결코 나쁜 선택일리는 없죠.

 

 

 

 

 

 

 

 

하지만 아무리 잘 만든 음식이라도 계속 먹으면 물리기 마련이에요. 우리는 앞서 말한 4대의 차 사이에서 선택을 강요받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싶어요.. 재규어는 이 지루한 선택지 사이로 날카로운 송곳니를 들이 밀었어요. 지금 소개하는 XE가 그런데요. 재규어XE는 정말 훌륭한 디자인을 가졌어요. 개인적으로는 근래 등장한 모든 양산차 중에서도 단연 첫손에 꼽고 싶어요.

 

 

 

 

 

 

 

 

 

한편으로는 날렵하고, 또 한편으로는 우아하죠. 여기에 더해 앞으로 길게 뻗은 보닛과 뒤로 스포츠카처럼 훅 젖혀진 전면 유리의 각도가 이 차의 성격을 짐작케 하죠. 스포티한 성격을 지닌 세단이란 말이죠.

 

 

 

 

 

 

 

 

 

재규어가 XE를 출시하면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알루미늄 차체의 사용이에요. 알류미늄 합금은 가볍고 강하지만 비싸서 많이 사용할수록 원가가 높아지죠. 값비싼 대형 세단이면 몰라도 가격에 민감한 준중형 세단에는 많이 사용되기 힘들어요. 하지만 재규어 입장에서는 독일의 3사와의 경쟁을 위해 강력한 한방이 필요했던것 같아요. 그 무기가 바로 알류미늄 합금 차체라는 거에요.

 

 

 

 

 

 

 

 

 

재규어XE는 차체의 75%를 알류미늄으로 마감을 했어요. 동급에선 유일하죠.

덕분에 차체는 가벼워지고 강성도 함께 높아졌어요. 여기에 더해서 완전히 새로운 출력 조절은 물론이고 낮은 RPM에서도 강력한 토크를 발휘해 반응과 가속감이 훨씬 우수해 졌어요.

가볍고, 단단하고, 엔진도 뛰어나니 운전의 맛이 살아날 수 밖에 없을 것이에요.

 

 

 

 

 

 

 

 

재규어만의 감성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는 우아함, 미래적 감각이 제대로 녹아있어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의 스피커가 전 모델에 장착돼있는건 덤이죠~

이 체급에서 최강자로 군림을 해왔던 것은 BMW3시리즈 였는데요. 320d는 재미와 효율을 동시에 잡은 훌륭한 차에요. 하지만 XE를 먼저 경험해본 해외 언론들은 XE가 3시리즈 이상의 퍼포먼스를 가진 차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더라구요. 그만큼 공들여 만든 차라는 이야기일 것이에요.

어찌되었든 차를 선택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몫이고 행복한 일이죠. 정말 근사한 또하나의 선택지가 생겼으니까 말이죠 ^^

Posted by 럽삐

댓글을 달아 주세요